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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학

인사에서 사용되는 한자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by 언어dream tree22 2023. 5. 29.

 

인사에서 사용되는 한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인사에서 사용되는 한자를 소개하고 인사와 관련된 용어를 설명하겠습니다

 

인사와 관련된 한자,인사와 관련된 한자 용어

 

인사와 관련된 한자 용어 

 

1. 자기개발 (自己開発) - 직원이 자신의 역량과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적자생존 (赤字生存) - 기업이나 조직이 손익분기점을 넘어 적자를 내면서도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3. 임원회의 (役員会議) - 기업이나 조직에서 상위 경영진들만 참석하는 회의를 말합니다.

4. 직급 (職級) - 직원의 직위나 지위를 말합니다.

5. 합의급여 (合意給与) - 직원과 기업이 합의해서 책정하는 급여를 말합니다.

 

6. 노조 (労組) - 직원의 권익과 주장을 위해 조직하는 단체를 말합니다.

7. 사내규정 (社内規定) - 기업이나 조직에서 정한 형식과 절차를 따라야 하는 내부 규칙을 말합니다.

8. 경영전략 (経営戦略) - 기업이나 조직에서 실천하는 경영 과정과 방식을 미래를 고려한 계획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말합니다.

9. 인적성 (人的性格) - 인간의 성격적 요소와 경험 등을 포함한 개인의 특성을 말합니다. 즉,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태도, 기억력 등을 포함합니다.

10. 인사정책 (人事政策) - 기업이나 조직에서 직원들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데 있어서 수립하는 정책을 말합니다.

 

 

인사와 관련된 한자 용어 

 

11. 퇴사율 (退社率) - 기업이나 조직에서 직원이 퇴사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12. 파견직원 (派遣社員) - 다른 기업이나 조직에서 일하면서 해당 기업이나 조직의 지휘와 감독을 받는 외부 직원을 말합니다.

13. 상여금 (賞与金) - 직원의 업적과 성과를 인정하여 기업이나 조직에서 지급하는 보상금을 말합니다.

14. 전직원회의 (全職員会議) - 기업이나 조직에서 모든 직원이 참석하는 회의를 말합니다.

15. 합의서 (合意書) - 기업이나 조직에서 직원과의 합의를 위해 작성되는 서식을 말합니다.

 

16. 인력개발 (人力開發) - 직원의 역량과 업무수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말합니다.

17. 인사기록 (人事記錄) - 해당 직원의 사원정보, 근무내역, 평가 내역 등의 정보를 기록하는 문서를 말합니다.

18. 경력개발 (職業経歴開発) - 직원들이 속한 직무 분야나 직장 내에서 경험과 능력을 적극적으로 개발한다는 목표를 가진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19. 노동조합 (労働組合) - 근로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사회ㆍ경제적 지위를 향상하기 위해 조직하는 단체를 말합니다.

20. 고과제도 (評価制度) - 직원들의 성과,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대우해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인사와 관련된 한자 용어 

 

21. 인사담당자 (人事担当者) - 기업이나 조직에서 인사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을 말합니다.

22. 직장내교육 (社内教育) - 직원들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기업이나 조직에서 제공하는 교육과정을 말합니다.

23. 퇴직금 (退職金) - 직원이 퇴사할 때 지급되는 보상금을 말합니다.

24. 인사고과 (人事考課) - 기업이나 조직에서 직원들의 성과와 능력을 평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25. 복직 (復職) - 이전에 퇴사했던 직원이 다시 돌아와서 근무하는 것을 말합니다.

 

26. 인사분야 (人事分野) - 기업이나 조직에서 인사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분야를 말합니다.

27. 연봉 (年俸) - 기업이나 조직에서 연간으로 지급하는 직원의 급여를 말합니다.

28. 인사전문가 (人事専門家) - 인사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말합니다.

29. 고용조건 (雇用条件) - 직원이 근무하면서 받게 되는 급여와 일정, 휴가 등의 조건을 말합니다.

30. 인사관리 (人事管理) - 기업이나 조직에서 인사정보를 관리하고 인적자원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관리작업을 말합니다.

 

인사와 관련된 한자 용어 

 

31. 채용절차 (採用手順) - 기업이나 조직에서 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거치는 과정을 말합니다.

32. 인사정책 (人事政策) - 기업이나 조직에서 직원을 관리하고 대우하는 데에 있어서 정해놓은 규칙과 원칙을 말합니다.

33. 사직서 (辞职书) - 직원이 퇴사할 의사를 표시하는 서면을 말합니다.

34. 인사자격증 (人事資格認定) - 인사분야에서 전문적인 역량을 증명하기 위한 시험을 통과하면 발급되는 자격증을 말합니다.

35. 휴직 (休职) - 일정 기간 동안 직무를 수행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는 것을 말합니다.

 

36. 인턴십 (インターンシップ) - 기업이나 조직에서 대학생이나 취업준비생 등에게 일정 기간 동안 직무 경험을 제공하여 직무역량 향상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37. 평가지표 (評価指標) - 기업이나 조직에서 직원의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지표를 말합니다.

38. 채용형태 (採用形態) - 기업이나 조직에서 직원을 채용할 때의 형태와 방법을 말합니다.

39. 퇴직연금 (退職年金) - 직원이 퇴사했을 때 지급되는 연금을 말합니다.

40. 이직 (異動) - 기업이나 조직에서 직원이 다른 부서나 직군으로 전환하는 것을 말합니다.